HP 스캔젯 - Windows 7, Vista 또는 XP에 Quick Heal 백신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스캐너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못합니다

문제

Windows 7, Vista 또는 XP에 Quick Heal 백신 프로그램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HP 스캔젯 소프트웨어 또는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못합니다. 이 문서는 HP Solution Center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스캔젯에 적용됩니다 (아래의 영향받는 제품 부분을 참조하십시오).

가장 일반적인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전에 설치되어 있는 HP 소프트웨어는 정상으로 실행됩니다.

  • 사전에 설치되어 있는 소프트웨어를 덮어 쓰거나 기존 소프트웨어를 삭제하고 재설치하려는 경우 모든 설치 절차가 실행되면서 완료된 것으로 표시되지만 USB 케이블을 연결하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 정확한 소프트웨어 설치 절차인 “Installing 1 of X: <소프트웨어명> ” 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 설치 작업이 시작되면 화면에 다음의 경고가 뜹니다: "Running Anti-Virus software can slow the installation process significantly and may cause a failure. ":

top

해결방법

임시적으로 Quick Heal 백신 프로그램을 비활성화시키고 HP 스캐너 소프트웨어를 제거하여 레지스트리에서 삭제시킨 다음 HP 스캐너 소프트웨어를 재설치하고 Quick Heal 백신 프로그램을 재활성화시킵니다.

NOTE: 다음 절차에 따라 진행하는 경우 컴퓨터를 재부팅해야 합니다.

1단계: Quick Heal 백신 프로그램을 비활성화시킵니다

HP 스캔젯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를 설치하거나 삭제하기 전 임시로 Autorun Protection을 비활성화시킵니다. 다음과 같이 진행합니다:

  1. Quick Heal 백신 프로그램을 열고 External Drives & Devices 를 클릭합니다.

  2. Autorun Protection을 적용 안함(off) 으로 설정한 다음 Back to Dashboard 를 클릭합니다.

  3. Autorun Protection이 비활성화되었는지를 확인한 다음 Quick Heal 백신 프로그램 창을 닫습니다.

  4. 컴퓨터를 다시 부팅합니다.

    NOTE: 재부팅하지 않으면 Quick Heal 백신 기능이 여전히 활성화되어 있으며 계속하여 설치/삭제 작업을 방해하게 됩니다.

top

2단계: HP 소프트웨어를 제거하여 레지스트리에서 삭제시킵니다

  1. 문제의 스캔젯과 관련되어 있는 모든 HP 소프트웨어를 제거합니다.

  2. 레지스크리를 갱신합니다.

    NOTE: 해당 절차를 진행하면 스캔 시스템에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고 컴퓨터의 상태가 불안정하거나 기능이 전환될 수도 있기 때문에 HP에서는 도움 없이 수동으로 Windows 레지스트리를 수정하거나 드라이버 파일을 삭제하지 않을 것을 권장합니다. 레지스트리 및 레지스트리 수정 작업에 능통한 자만이 다음의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분들은 HP 기술 지원 담당자에게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해당 절차의 실행을 원치 않거나 확신치 않는 경우 HP 지원 센터로 연락하여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1. 레지스트리 폴더 HKEY_LOCAL_MACHINE, SOFTWARE를 차례로 클릭한 다음 Hewlett-Packard 폴더를 찾아봅니다.

    2. HKEY_LOCAL_MACHINE\SOFWARE\Hewlett-Packard 디렉터리를 안전한 위치로 내보낸 다음 레지스트리에서 삭제시킵니다.

      NOTE: 대부분의 경우에 제대로 삭제되지 않으며 재설치 작업을 방해합니다. 기타 HP 장치가 PC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HP Solution Center가 성공적으로 설치된 다음 기타 HP 장치가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 경우 내보낸(exported) 디렉터리를 더블 클릭함으로써 해당 키 데이터를 KEY_LOCAL_MACHINE\SOFWARE\Hewlett-Packard 디렉터리에 도로 붙여쓸 수 있습니다.
  3. 컴퓨터를 다시 부팅합니다.

top

3단계: HP 스캐너 소프트웨어와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1. 프린터와 함께 제공된 CD를 삽입합니다.

  2. 화면의 지시 사항에 따라 설치를 완료합니다.

top

4단계: Quick Heal 백신 프로그램을 활성화시킵니다

  1. Quick Heal 백신 프로그램을 활성화시킵니다.

  2.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top

위의 절차를 진행하였어도 문제가 지속되는 경우 위의 모든 절차를 반복함과 동시에 Autorun Protection 및 Quick Heal 백신 응용프로그램에 적용되어 있는 모든 기능을 비활성화시킵니다.

top

원인

Autorun Protection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Quick Heal 백신 프로그램이 설치를 차단시킴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Figure 1: Autorun Protection을 포함하는 모든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 Quick Heal Dashboard

top

영향을 받는 제품:

이 문서는 다음의 스캐너 제품에만 해당됩니다:

  • HP Scanjet G2410 평판형 스캐너

  • HP Scanjet G2710 포토 스캐너

  • HP Scanjet G3010/G3110 포토 스캐너

  • HP Scanjet G4010 및 G4050 포토 스캐너

  • HP Scanjet N6310 문서 평판형 스캐너

  • HP Scanjet N6350 네트워크 문서용 평판 스캐너

  • HP Scanjet 2400 디지털 평판형 스캐너

  • HP Scanjet 3800 포토 스캐너

  • HP Scanjet 4370 포토 스캐너

  • HP Scanjet 5590 디지털 평판형 스캐너 시리즈

  • HP Scanjet 7650 및 7650n(네트워크 연결) 문서용 평판형 스캐너 시리즈

  • HP Scanjet 8270 문서용 평판형 스캐너

  • HP Scanjet 8300 디지털 평판형 스캐너

  • HP Scanjet 8390 및 8390 문서용 평판형 스캐너

top

피드백 제공

컨텐츠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도록 이 페이지의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이 페이지의 정보가 도움이 되었습니까?
매우 도움이 되었다.
약간 도움이 되었다.
도움이 되지 않았다.

'H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솔루션센터 오류  (0) 2014.02.06
hp 보증기간 확인  (0) 2014.01.03
hp 보증기간 확인 sn  (0) 2014.01.03

+ Recent posts